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FC바르셀로나, 15년 만의 방한…K리그 팀들과의 특별한 친선전!

by masterwork 2025. 2. 19.
반응형

2024년 여름,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가 15년 만에 한국을 찾습니다. FC바르셀로나는 8월 초, K리그 팀들과 두 차례의 친선전을 펼칠 예정인데, 그 첫 번째 상대는 바로 FC서울입니다. 이는 바르셀로나가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에 방문하면서 성사된 중요한 이벤트로, 팬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내한은 바르셀로나 구단과 현지 프로모터사인 디드라이브의 협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디드라이브는 지난해부터 계약을 체결하고, 철저한 준비 과정을 통해 바르셀로나의 내한을 확정지었습니다. 이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핵심 선수들, 라민 야말을 비롯한 주요 멤버들이 함께 한국을 방문할 예정으로, 팬들은 세계적인 스타들이 펼칠 경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과거 2004년과 2010년 두 차례 한국을 방문했으며, 그 중 2010년 K리그 올스타와의 경기에서는 리오넬 메시가 두 골을 넣으며 한국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이번에도 메시와 같은 스타들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친선전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경기장 운영 측은 일정 조정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내한은 단순한 축구 경기를 넘어, 한국 축구 문화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르셀로나와 K리그 팀들의 치열한 대결을 통해, 팬들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글로벌 축구 스타들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